소개

연구실험부는 필요한 연구실험지원을 하는 가장 핵심역할을 담당하는 부서로 특수공용기기실과 공용기기실, 행정지원실로 구성되어 있다. 시설면에서 의학연구혁신센터 5개 층 (연면적 6,000 여평)으로 분양실험대 (Wet Lab 292 bench Dry Lab 181 desk), 특수공용기기실, 공용기기실, 연구교수실, 세포배양실, 냉동고실, 냉장실, 회의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종 실험연구를 위한 최신의 실험관련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450여명의 임상연구인력과 20여명의 전문연구지원인력을 통하여 임상교수의 연구 활성화 및 체계적인 연구업무 수행을 돕고 있다. 그리고, 연구지원을 돕는 9개의 특수분석실과 다수의 공용기기실을 운영하고 있다. 고가의 첨단장비를 갖춘 중앙실험실은 유세포분석실, 단백면역실, 공초점현미경실, 미생물연구실, 조직혈청은행, 병리실험실, 동위원소실, 메디아실 등의 특수분석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상교수의 연구수행에 필요한 개별공간과 공동기자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실험벤치와 일반벤치, 연구교수실 등을 년 단위로 공간배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공초점현미경, 유세포분석기 등 특수분석장비를 포함한 공용기자재 900여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실험지원을 극대화하고 있다. 연구자의 최신실험기법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 및 연구실험기법 워크샵을 매년 2~4회 실시하며 첨단 분석기기소개 및 실험정보를 전달하는 기기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연구실험부는 최적의 실험공간, 첨단 기자재 및 전문화된 분석기술제공, 연구실험기법워크삽, 특수분석실 운영을 통하여 최상의 연구수행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최적의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연구실험부 보직자 명단

연구실험부 운영위원
연구실험부장 내과 조현재 교수
중앙실험실장
연구실험부팀장 박서영

quic menu

  • 연구실험 기법안내
  • 교육안내 
  • 메디아실 공급시약
top